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저번에 주문했던 고구마 와서 오래 먹을 수 있게 고구마 보관 방법 적어봤어용!

728x90

 

 

 

드디어 고구마 왔어욤!♥♥♥

눈누난나!

 

 

 

 

 

 

저번에 회사분의 어머님께서 고구마 농사를 짓고 계시다고하셔서

지금은 큰고구마는 없고, 소 (한입크기) 로만 있다고해서 구매했어용!

24,000원 10kg에 구매햇는데용!

 

엄청 기대되더라구용!

그리고 어제 드디어 도착했는데용!

 

우선 당근거래를 하는 날이라서 잠깐 나가기 전에 오븐에 구워놓고 나가려고 계획을 했죠!

그래서 부랴부랴 위에 있는 몇개만 골라서 오븐에 구울 생각이었습니당!

생각보다 썪은 부분이 많아서 일부 도려내놓고 씻어서 오븐에 구었구용!

이건 아래서 다시 얘기할께용!~

 

결국 당근거래는 무사 거래를 완료하고 돌아와서

고구마를 오래 먹으려면 방법을 찾아야했어요.

10kg를 빨리 다먹을 자신이없었거든요.. 그래서 엄마한테 물어보니 방법을 알려주셨어용!

 

 

 

■ 고구마 오래 보관하고 먹는 방법!

 

 

 

 

바로 막 캐다 보내주셔서 약간 촉촉하게 젖어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우선 이렇게 펼쳐보니 상한 것도 있어가지고 버리구요~

상처 난 것들은 먼저 먹어주는게 좋다고합니다

그래서 저는 엄청 많이 구웠어요 ㅋㅋㅋ... 또르르

상처 난 것들은 쉽게 부패하기때문에 빨리 먹는게 좋다고해용!

 

고구마는 계속 계속 호흡을 하고있기때문에 밀폐된 곳에서는 질식해서 썩는다고

따뜻한 실내에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보관하는게좋다고해용!

햇볕이 드는 베란다는 추천 하지 않아용!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게 베스트!!!

 

준비물 : 신문지, 고구마, 송곳

 

1. 신문지 위에서 말리면 됩니다! 기간은 4~7일 정도 수분을 말려주세용~

 

2. 그렇게 마르게 되면 신문지에다가 각각 싸서 보관해주시면됩니다.

(상자 바닥에도 신문지를 깔아주세용!)

 

3. 가장 중요한 건 상자에 숨구멍이 필요해용 그래서 옆에를 뽕뽕 뚫어주시면 됩니당!

 

저는 그래서 신발장에서 보관할까 해용 그곳 밖에없어요.. 제가보기엔

그래서 거기서 보관예정입니당

 

 

 

 

 

■ 오븐 230도 20분+ 200도 10분

 

찐 고구마 먹을 때!

준비물 : 물, 전자렌지, 전자렌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 고구마

 

원래 귀찮을때는 다이소에서 구매한 전자렌지용기에 넣고,

물을 부어넣고 그 위에 고구마를 얹은다음

8분정도 돌리면 익더라구요!

사이즈가 작으면 더 금방 익기도하는데

저는 두꺼우면 칼로 잘라서 넣으면 더 금방익어서 그렇게 합니당!

 

 

 

군 고구마 먹을 때!

준비물 : 에어프라이어(or 오븐기), 고구마

 

저는 오븐기에 했는데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하시더라구요!

우선 쎈 온도(230도)에서 20분 정도 구워주고, 200도로 내려줬어요!

저는 양을 많이해서 그런지 10분 총 30분했더니 아주 노릇노릇 맛있게 됬더라구요!

 

아주 몇일간은 고구마에 치여서 살아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겨울은 역시 고구마쥬! 너무너무 맛있어서 매일매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용

찐고구마보다 군고구마 역시 짱 맛 ㅠㅠ  얼마나 달면 꿀이 뚝뚝뚝 나오는지

너무좋아요! 엄청 꿀고구마라 더 좋네용!

 

오늘 점심도 군고구마를 싸왔어용 맛있게 먹어야징 히히

 

728x90